커리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LB세미콘 테스트 직무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갓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최종적으로는 반도체 대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B세미콘 P 테스트 직무를 첫 직장으로 입사하여도 커리어 쪽으로 문제가 없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고민하는 이유가 사실 반도체 기업으로의 취업을 원했지만, 테스트 쪽은 생소하기도 하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 직무라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직무쪽으로 스펙(인턴, 실습 등)이 없어서 일단 입사하는 쪽으로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2026.03.18
답변 3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LB세미콘 P 테스트 직무 입사는 반도체 업계 진입이라는 측면에서 충분히 의미가 있습니다. 테스트 업무는 반도체 공정과 품질, 장비 이해를 기반으로 하며, 이후 다른 반도체 직무로 이동하거나 역량 확장도 가능합니다. 생소한 직무라도 현장 경험과 문제 해결 능력을 쌓는다는 점에서 커리어에 도움이 되며, 입사 후 관련 교육·프로젝트 참여로 전문성을 키우면 장기적으로 목표 기업으로의 이직도 가능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LB세미콘 테스트 직무로 시작해도 커리어에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신입에게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반도체 공정 이해와 불량 분석 경험을 쌓을 수 있어 향후 품질, 공정, 장비 등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특히 대기업 이직 시에도 테스트 경험은 충분히 인정됩니다. 지금처럼 직무 경험이 없는 상태라면 입사 후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다만 입사 후에는 데이터 분석이나 공정 이해를 꾸준히 공부하며 방향성을 잡는 것이 필요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작은규모의 기업에서 첫 시작을 하게 된다면 그것이 첫 커리어가 되고 그 타이틀이 멘티분을 평가절하하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멘티분의 향후를 위해서라도 해당 선택은 다시 고민을 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조급함으로 섣부른 결정을 하게 되면 후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직무 및 산업 고민입니다
지거국 사회 경제 복전해서 학점은 평균 정도여서 좋진 않습니다 중국 유학, 독일 교환 경험이 있어서 영어중국어 강점이 있습니다 첫 취준인데 상반기에 - 무역상사/대기업중견 해외영업,해외사업기획 - 금융 중국계은행, 글로벌사업부 이렇게 생각해봤습니다 사실 관련 직무 경험이 없다보니 어떤게 잘 맞을지도 모르겠어요 언어를 좋아해서 (통번역대학원 도전할만큼은 아닙니다..) 언어를 살리면서 제 전공 사회경제를 살릴 수 있는 분야를 고민 중입니다 더 다른 길이 있을까요?
Q. 전자통신공학과 3학년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중하위권 대학 전자통신공학과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점은 3.5정도 됩니다. 이제 3학년이 되는 만큼 어디쪽으로 가야될지 생각을 해야되는데 저희 과는 크게 반도체 아니면 통신으로 갈 수 있는데 솔직히 전 둘 다 그렇게 큰 관심이 없고 전공내용 따라가기도 벅찹니다. 그래서 저는 대기업을 목표로 하기보단 중견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그렇게 꿈이 크지 않아서 중소기업에서 경험 쌓고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할 생각도 있습니다. 처음엔 통신 쪽으로 가려다 통신 쪽은 석사위주로 뽑고 취업문도 좁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고민 중입니다. 저는 학사 졸업하고 무조건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반도체쪽으로 빠지는게 나을까요..? 너무 고민이 큽니다. 그리고 반도체 쪽으로 빠지면 어떤 기사자격증을 따야되고 틍신쪽으로 빠지면 어떤 기사자격증을 따야되나요?
Q. 포트폴리오
AutoCAD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서류 넣을 때 제출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어떤 식으로 캐드를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아파트 전기도면, 수전설비, 시퀀스 회로 캐드를 그려서 포트폴리오 구성을 할 예정입니다. 책이랑 인터넷으로 독학해서 책에 나와있는 정도의 회로도를 그려서 제출할 예정이라 현장과의 차이가 많이 나서 오히려 안 좋은 평가를 받을까 고민인데 그래도 만들어서 제출하는 것이 나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